7월 7일(금) 오전 10시부터,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오는 7월 7일(금) 협회 설립 24주년을 기념하고 의료기기산업 성장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제20회 KMDIA 정기세미나'는 '글로벌 선도형 의료기기산업 도약! 그리고 우리의 핵심과제'를 슬로건으로 '디지털 신시장 창출', '바이오헬스 수출 활성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및 지원종합계획 등을 파악하고 앞으로 의료기기산업 혁신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2부 세미나에는 △데이터 기반 의료, 건강, 돌봄 서비스 혁신(이모코그 노유현 대표이사) △디지털헬스 산업 수출 활성화 방안(루닛 박선영 실장) △바이오헬스 첨단 전문인력 양성(연세대 구성욱 교수) △첨단 융복합 기술연구개발 강화(네이버헬스케어 오성권 상무) 등 산·학 관계자가 이어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20회째를 맞는 KMDIA 정기세미나는 올해 3월 정부에서 발표한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과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4월 발표한 '제1차 의료기기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을 살펴보고, 의료기기산업에 필요한 디지털헬스 및 수출 활성화, 전문인력 양성, 첨단 융복합 기술 등의 주제를 다루어 산업계가 발전 방향을 정하고 도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유철욱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KMDIA 정기세미나는 의료기기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왔다"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기기산업 5개년 종합계획에 발맞추어 산·학·연·관, 그리고 언론 모두가 대한민국의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토론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이 더 성장하여 의료기기 강국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정기세미나는 정부·유관기관, 학계, 협회 회원사 및 의료기기업계 관계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 행사안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bsp;제20회 정기세미나 개요 및 프로그램<br>
▲ 제20회 정기세미나 개요 및 프로그램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