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최초, 미생물 분야 무균시험 기관으로 인정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21일 오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미생물분야 무균시험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시험기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정기구 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시험 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평가하여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제도이다.

동남권 내에서 미생물 분야 멸균 확인 및 무균시험 인정기관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유일하다.

이번 공인시험 기관 인정으로 그동안 제품 인허가 획득을 위해 수도권 시험 기관을 이용해야만 했던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기업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련 기업의 비용 절감은 물론 타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유인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경남도와 김해시가 바이오헬스산업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도 류명현 산업 통상국장은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경남의 바이오헬스산업 중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면서,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 산업 육성 플랫폼 구축 사업, 전자약·디지털 치료 기기 기술 실용화 사업 등 첨단 디지털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김해시와 함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공인시험기관개소식(1)
▲ 공인시험기관개소식(2)
▲ 공인시험기관개소식(2)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