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진단 제품, 소 초유 면역력 검사제품 선봬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반려동물 국제 전시회 'IBERZOO PROPET 2023'(이하 이베르주 프로펫)에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 동안 참가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IBERZOO PROPET 2023' 전시회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등을 바탕으로 하는 유럽 반려동물 제품 전시회 중 하나이며, 43개국, 600여 개의 해외 업체가 참가한다.

프로테옴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적은 양의 혈청으로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인 '애니티아(개, 고양이용)'와 송아지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소 초유 면역력 검사제품 '애니첵 Bovine IgG'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다.

프로테옴텍은 국내 최초로 반려견 알레르기 진단 제품 '애니티아 캐나인 아이지이(ANITIA Canine IgE)'를 개발해 수출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반려묘 알레르기 진단 제품 '애니티아 펠라인 아이지이(ANITIA Feline IgE)'까지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해외 고객들이 인체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뿐만 아니라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 또한 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포르투갈, 스페인 등 유럽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실질적인 수출 상담까지 진행하였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2022년 수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을 발판으로,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 또한 기존 및 신규 고객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실질적인 수출로 이끌어내어 해외시장 공략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프로테옴텍은 이번 전시회뿐만 아니라 일본 Interpets 2023, 중국 Pet Fair Asia 2023 등 국제적인 행사에 참가하여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 제품 '애니티아(개, 고양이용)'와 소 초유 면역력 검사제품 '애니첵 Bovine IgG'등의 동물용 제품들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해외 바이어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 프로테옴텍, 스페인&nbsp;'IBERZOO PROPET 2023' 참가 모습<br>
▲ 프로테옴텍, 스페인 'IBERZOO PROPET 2023' 참가 모습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