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김종택 센터장 특별강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이 주관 운영 기관으로 진행하는 제101회 오송 CEO 포럼을 22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오송 CEO 포럼은 오송 생명과학 단지에 소재한 정부·산업계·학계·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토론 중심의 포럼이다.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끄는 모임인 만큼,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의견 교환, 보건 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 인재 육성 방안 마련, 회원기관 간의 협력 강화 및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규가입기관인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종택 센터장이 특별연자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현황보고'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그간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실적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확실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사회와 국가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는 충북창조경제센터는 혁신인재, 노하우, 투자자 등 창업생태계가 함께하는 One-Location 커뮤니티의 거점, 유망 창업기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창업 생태계의 Key Driver 역할을 하고 있다.

창업저변을 확산하는 정책사업을 실행하고 신산업 청년일자리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다지며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단계 리스크를 발굴하여 최단기간내 문제 해결 실마리를 제공한다.

차상훈 이사장은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해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혁신 제품의 발굴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바이오헬스 기관들이 첨단 의료 제품 개발 과정 중 발생하는 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지원이 필요하며 이 주제를 오송 CEO 포럼에서 활발히 논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송 CEO 포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를 비롯한 보건 의료 국책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기업, 대학, 대학병원 등 산·학·연·병·관을 아우르는 오송 생명과학단지 내 42개 기관이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