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커뮤니케이션·소통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유철욱)가 지난달 29일 의료기기 산업계 CEO 및 임원진
을 대상으로 '2022년 제3기 최고 경영자(CEO) 과정' 3차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3기 최고 경영자 과정'은 지난 4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6월 29일, 9월 28일, 12월 7일) 총 4회에 걸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소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조찬 및 만찬을 겸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T&D 파트너스 커뮤니케이션 이민영 소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소장은 행복한 일터를 위한 리더십 마인드를 생성하기 위해 자아낙관성, 생활 만족, 감사를 통한 긍정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세대별 차이점을 언급하며 MZ 세대 직원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는 적극적인 피드백을 강조했다.

한편 '최고 경영자 과정' 교육은 마케팅 전략·조직소통·바이오헬스산업 및 의료기기업계 동향 등 최고 경영자 과정에 걸맞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을 통해 수강생은 변화하는 헬스케어 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 및 기업 내 대내외 커뮤니케이션과 소통 기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류의 장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 형성할 수 있다.

협회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협회 수료패를 수여하고, 의료기기 산업계 이슈와 최신 동향·정보 제공, 원우회 참석 등 협회 내 다양한 교류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