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SpHb(R) 기능이 포함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기

마시모(Masimo)(나스닥: MASI)가 CE인증을 취득한 추출 검사용 휴대형 ‘Rad-67(TM)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기’(Rad-67(TM) Handheld Pulse CO-Oximeter(R))를 제한적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5일 발표했다.

마시모가 레인보우 DCI(rainbow® DCI®) 미니 센서가 장착된 휴대형 Rad-67™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기 Rad-67™ Handheld Pulse CO-Oximeter®를 제한적으로 출시했다

‘Rad-67’측정기는 ‘메저 스루 모션 앤 로우 퍼퓨전 셋’(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TM) SET(R)) 맥박 산소측정 기술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레인보우’(rainbow(R)) 비침습성 추적 관찰 기술을 제공하는 압축된 소형의 휴대형 추출 검사 디바이스이다. ‘Rad-67’측정기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범용 ‘레인보우 DCI(rainbow(R) DCI(R)) 미니’ 센서가 있어서 차세대 SpHb(R)(비침습성 헤모글로빈 총량[noninvasive total hemoglobin] 측정) 기능이 있다.

차세대 SpHb기술은 동작 허용오차를 개선하고 SpHb 측정 결과를 더 빠르게(불과 30초 밖에 걸리지 않음) 표시한다. 또 헤모글로빈 농도가 낮을 때 현장 성과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레인보우 DCI 미니’ 센서는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는 모든 연령층의 환자에 대해 재사용 가능한 센서를 사용해 추출 검사를 할 수 있게 한다. 차세대 SpHb기술을 ‘Rad-67’ 및 ‘DCI 미니’센서와 함께 사용하면 비침습적 휴대형 헤모글로빈 추출 검사를 크게 향상시킨다.

‘Rad-67’은 다른 비침습성 ‘레인보우’ 측정 기술에 추가해 산소 포화도와 SpHb를 모두 휴대형으로 추출 검사, 측정할 수 있어서 다양한 진료 분야와 헌혈 운동을 벌일 때 헌혈자를 검사하는 경우, 응급실에서 검사하는 경우, 진료실에서 진찰하는 경우 등 모바일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일 디바이스 솔루션이다. ‘Rad-67’은 1회 충전으로 6시간 사용할 수 있는 재충전 배터리를 장착했을 뿐 아니라 옥외를 포함한 다양한 여건에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가시성을 최적화해 직감적인 터치스크린으로 화면을 탐색할 수 있는 고해상도의 HD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다. 얇은 프로필의 센서 연결 장치 포트는 적절히 연결되면 촉각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있다. 여러 개의 매개 변수가 동시에 표현되기 때문에 환자를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게 한다.

‘Rad-67’은 개별 환자 고유의 식별자로 디바이스에서 병력 데이터를 직접 편리하게 검토할 수 있어서 기록과 업무흐름의 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Rad-67’은 블루투스(Bluetooth(R)) 기술을 사용해 휴대형 프린터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또 ‘Rad-67’에는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연결 기능이 내장돼 있다. 마시모 아이리스 게이트웨이(Masimo Iris Gateway(TM)) 또는 환자안전넷(Patient SafetyNet(TM))과 연계해 사용하면 ‘Rad-67’에서 나온 데이터를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으로 직접 보낼 수 있다. 데이터를 EMR에 통합해 자동으로 전송하면 데이터를 수작업으로 전송할 때 사람이 저지를 수 있는 오류를 줄일 수 있게 한다.

이글우드병원 및 메디컬센터(Englewood Hospital and Medical Center)의 아리에 셴더(Aryeh Shander) 중환자의학 마취과장은 “빈혈을 검사할 때 헤모글로빈을 비침습적으로 검출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진전이다. 일단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다고 보고되면 재래식 실험실 시험을 통해 원인을 더 깊이 파악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마시모의 조 키아니(Joe Kiani)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차세대 SpHb기술을 갖춘 ‘Rad-67’을 발표해 자랑스럽다. 차세대 SpHb는 회사가 10년 전에 개발한 비침습성 측정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 측정기술은 계속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