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길 지음 / 마니피캇

태초의 의사들
이원길 지음 / 마니피캇 

태초의 의사들은 석기 시대 인류가 앓았을 질병과 치료법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어쩌면 세계 최초의 병원이었을지 모를 괴베클리 테페 유적지, 현대식 방식으로 치과 치료를 했던 고고학적 증거와 위험천만한 뇌수술까지 실시했던 고대인들의 의술, 그리고. 31,000년전의 호모사피엔스의 사지절단술 기록과 인류 최초의 침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보이는 외치의 유적까지, 석기 시대 의학과 관련한 고고학적 발견들을 한데 모은 책이다. 특히 저자는 책 중간, 중간에 석기 시대 당시의 의사들과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 속에 픽션화한 내용을 담아내어 독자들이 당시 사람들의 심정을 헤아려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리처드J. 라이더 , 데이비드A. 샤피로 지음, 김정홍 번역 / 북플레저

이 책에서는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지 근본적인 물음을 던진다.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라고 묻는 질문에 지금 내 삶을 이루고 있는 것들을 되돌아보고, 이 모든 것이 나를 과연 행복하게 해주는지 생각하게끔 한다.
성공보다 성취를, 목적지가 아닌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면의 통찰력을 통해 더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바람직한 삶을 위해서 어깨를 짓누르는 인생의 짐을 덜어내고, 과감하게 버리고, 지혜롭게 나만의 인생을 소유하자. 당신은 더 나은 삶을 살 자격이 있다. 마지막까지 나의 삶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