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케어 분야의 지능화 가속화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는 MWC Barcelona 2024에서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및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주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의료 기술 디지털화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David Shi, Vice President of Huawei's ICT Marketing & Solution Sales

화웨이의 David Shi ICT 마케팅 및 솔루션 세일즈 부사장은 "헬스케어 산업의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기 위해 ICT 제공업체로서 화웨이는 헬스케어 산업을 위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기반을 구축하고 지능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파트너와 함께 고객의 성공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수천 장의 이미지를 몇 초 만에 판독하여 의료 기술 서비스의 디지털 및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

의료 기술 디지털화 솔루션은 병리학 및 의료 영상에 중점을 둔다. 이 솔루션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 SmartCache 지능형 사전 판독은 이미지 판독 효율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검색 중 지연 시간을 0으로 만든다. 둘째, 화웨이에서 개발한 압축 알고리즘으로 30%의 스토리지와 70%의 캐비닛 공간을 절약한다. 셋째, 비디오-네트워크 시너지 효과는 계층적 진단 및 치료를 촉진하기 위해 일관된 원격 진단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많은 의료 기관에 적용되었다. 화웨이는 Ruijin Hospital이 디지털 스마트 병리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1초 이내에 1000개 이상의 병리 섹션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검색 속도는 80배가 빨라졌다. 또한, 화웨이는 선전시 룽강구 보건국(Health Bureau)이 지역 의료 영상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었다. 이 플랫폼은 12개 병원 간 의료 영상 데이터의 상호 연결 및 공유, 원클릭 이미지 보고서 액세스, 병원 간 검사의 상호 인식 등을 지원한다.

심층적인 시나리오-기술 통합 및 세 가지 솔루션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화웨이는 클라우드-네트워크-엣지-디바이스 시너지를 활용하여 서비스 시나리오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다음 세 가지 주요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다.

Smart Ward Solution은 Wi-Fi, IoT 및 다중 대역 융합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구현하여 400개 이상의 단말기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여 고품질 진단 및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Smart Hospital Campus Solution은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여 캠퍼스 운영 하위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모든 시나리오의 지능형 서비스와 E2E 개선 운영을 달성한다.

One Hospital, Multiple Branches Solution은 통합 클라우드-네트워크-엣지 리소스 기반을 구축하여 여러 병원 지점에서 동일한 품질의 진단 및 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통합 관리를 구현한다.

지금까지 화웨이는 1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5000개 이상의 병원과 의료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huawei.com/en/industries/healthc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