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피폭량 측정기 등 신기술 적용 제품 선보여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지난달 2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24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 제품 개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RIS) 전자정보기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사업을 통해 케이메디허브의 기술지원을 받은 7개 기업이 참여해 각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참여기업인 △㈜비엔티코리아 △㈜쓰리에이치 △㈜인트인 △㈜제이에스테크윈 △㈜지오에스 △케어룸의료산업㈜ △㈜클레어오디언스는 생체신호 모니터링 침대, 보행 분석 및 종아리 근력 강화 시스템, 웨어러블 피폭량 측정기 등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특화 시제품을 참관객 60여명을 대상으로 전시, 시연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케이메디허브를 포함한 참여기업은 △특허출원·등록 13건 △국내·외 인증 6건 △제품출시 5건 △논문게재 4건 등의 연구성과를 달성했다.

기술지원을 담당한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기업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요소기술 개발과 더불어 인허가 획득 및 시장진출 등 개발 기술의 사업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양진영 이사장은 "디지털 헬스케어산업은 국가 미래 먹거리로 케이메디허브도 올해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이며, "지역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nbsp; '2024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 제품 개발 성과발표회' 진행 사진<br>
△  '2024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특화 제품 개발 성과발표회' 진행 사진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