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암치료기관 선택, 정밀진단 선두기업 입지 확대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는 서울대학교 병원에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힘아큐테스트, HEMEaccuTest™)을 신규로 공급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힘아큐테스트는 새롭게 개정한 WHO(세계보건기구) 혈액암 진단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암 유전자들을 추가로 적용한 제품이다. 각각 유전자 변이마다 매번 검사해야 하는 기존 PCR 검사법들과 달리 힘아큐테스트 진단키트 기반 NGS 검사는 한 번의 검사로 혈액암 관련 다양한 유전자 변이들을 진단할 수 있다.  힘아큐테스트는 환자에게는 맞춤 치료 혜택을 제공하고 병원에게는 한 번의 검사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엔젠바이오 관계자는 "힘아큐테스트를 통한 NGS 분석은 기존 검사법 대비 혈액암 환자나 병원에게 유용한 진단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엔젠바이오가 혈액암 환자들이 많이 찾는 상급종합병원들의 임상 요구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고 높은 수준의 검사 정확도와 품질을 유지하면서 국내외 많은 병원, 병의원들이 속속히 도입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엔젠바이오는 힘아큐테스트를 이미 국내 20여개 상급종합병원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힘아큐테스트에 대해 태국 식약청 허가를 획득해 태국의 대표적인 분자진단 기업인 MP그룹 내 검사실에 납품하고 있고 독일 대형 수탁검사기관 및 싱가포르 의료기관에 정기적으로 납품하고 있다.

엔젠바이오의 최대출 대표이사는 "NGS 기반 정밀진단 시약만 제공하는 것만 아니라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치료제를 추천해 주는 분석 소프트웨어(NGeneAnalySys)가 포함된 플랫폼 형태로 각 의료기관에 공급하고 있다"며, "환자마다 암 원인 유전자 변이가 다르기 때문에 환자 맞춤의료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단순한 진단 제품 판매를 넘어 환자에게 가장 최적의 맞춤치료제 추천이 포함된 정밀진단 플랫폼 형태로 NGS 진단 시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축적되는 암 유전체 데이터와 변이들을 활용해 AI 기반 진단 소프트웨어까지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