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대상 기관 중 전년도 대비 5단계 이상 순위 상승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은 보건복지부 주관 청렴 실천 우수 발전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발전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BIOHealth는 2022년도(공적기간 : 22.1.1 ~ 22.12.31) 보건복지부 산하 공직  유관단체 부패방지시책 평가 결과, 19개 평가대상 기관 중 전년도 대비 5단계 이상 순위가 상승한 기관에 수여하는 발전기관(총6개)에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청렴 실천 유공 표창은 청렴도 향상 및 반부패 시책의 실천에 기여한 유공기관·직원 표창으로 청렴문화 확산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전년도 공적을 평가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차상훈 이사장은 "변호사·회계사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옴부즈만을 신규로 위촉하고 자체 감사 인력을 증원하는 등 반부패·청렴체계 선진화를 통한 청렴 우수기관 도약 및 청렴을 기반으로 하는 소통·배려·존중 중심의 올바른 직장 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금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더 큰 책임감과 소명을 가지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공 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BIOHealth는 2010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의료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는 공공 CRDMO(위탁 연구·개발·생산기관)로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