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파견공무원 2년동안 혁신성장부장으로 활약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21일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 박주영 혁신성장부장의 29일 임기종료로 감사패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박주영 부장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전략기획본부 식약처지원단장, 규제지원단장, 혁신성장부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의약품·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해 규제상담 및 정보제공 등 개발단계 현장을 지원하는 데 적극 기여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인허가 상담지원 및 대구식약청 합동 전주기 규제 상담 등 의료제품개발 현장과 식약처를 연결하는 핵심 가교역할을 수행했다.

뿐만아니라 케이메디허브에서 수행하는 연구과제·기술서비스·기술사업화 활동과 연구자 역량강화 지원은 물론,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운영을 위한 입주심사 및 전담관리제도 등에 참여하는 등 많은 공적을 남겼다.

지난 2년간 케이메디허브의 구성원으로서 안팎으로 힘써온 공로를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양진영 이사장이 직접 감사패를 수여했였다.

양진영 이사장은 "R&D와 사업관리를 일선에서 총괄하며 혁신성장부를 탁월하게 이끌고, 풍부한 견해와 학식으로 짧은 시간동안 재단에 큰 도움을 주신 박주영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비록 이제 케이메디허브를 떠나지만 앞으로도 케이메디허브의 발전을 위해 엄격하면서도 따뜻한 격려를 보내달라."라고 말했다.

▲ (왼쪽부터) 박주영 혁신성장부장, 양진영 이사장
▲ (왼쪽부터) 박주영 혁신성장부장, 양진영 이사장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