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목 강 지음, 김명아·신수 번역 / 의학서원

병원검사 길라잡이
고목 강 지음, 김명아·신수 번역 / 의학서원

이 책은 2010년 발간된 ‘병원에서 시행하는 검사들’이라는 제목의 책에서는 병원의 각과 별로 의료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기본 검사를 포함한 주요 검사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였고 이해하기 쉽게 증상에 따른 흐름도와 함께 정리하였다. 이를 최대한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수정하였고, 일부의 내용을 새로이 첨가하였으며, 의료인 및 보건의료인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이 책을 통하여 각종 검사의 원리와 필요성을 쉽게 이해하고, 질병의 조기발견, 진단, 및 치료효과 판정에 시행되는 검사의 흐름을 파악할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나는 아직 내가 낯설다
다장진궈 지음, 박영란 번역 / 파인북

이 책은 진정한 자아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위한 안내서이다. 드러내기 두려워 마냥 숨기려고만 했던 자신의 진짜 욕망과 마주하고, 내면의 불안과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때 변화는 시작된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마치 내 마음을 깊이 이해하는 심리상담가를 만나 가면을 벗고 치유를 받는 것과 같다. 저자는 독자의 소울메이트가 되어 나쁜 감정을 치유하고, 슬픔에 공감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꽤 괜찮은 나와 대면하게 해준다.

저자는 독자의 내면에서 파열음을 내는 불안의 원천을 52개의 심리학 주제를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그녀와 함께 가짜 자아의 가면을 벗기고 진짜 자아를 찾는 여행을 마치면 누구라도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