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전문인 양성 및 의료기기 연구 협력 등 의료 분야 상호 협력 추진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송정한, 이하 재단)은 연세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오의금)과 의료 전문인 양성 및 의료기기 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1일, 재단의 허영 부이사장과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오의금 학장 등 다수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학장회의실에서 열렸다.

양 기관은 △의료 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간호 관련 의료기기 공동연구 협력 △간호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 △실용화 연구 및 학술 세미나, 의료 전시회 참여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이후 양 기관은 의료 전문인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세부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의 오의금 학장은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대학의 간호 교육과 의료기기 연구가 상호 보완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의료 전문인 양성 및 간호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단의 허영 부이사장은 "연세대학교 간호대학과의 MOU 체결은 우리 재단의 의료 분야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의료 전문인 양성과 의료기기 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된 간호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법인설립 허가를 받은 비영리법인으로, 의료기기산업 생태계의 네트워킹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여 다양한 분야 간의 협력을 유도·강화함으로써 의료기기 산업 및 서비스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허영 부이사장(왼쪽)과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의 오의금 학장(오른쪽)이&nbsp;MOU를 맺고 있다.<br>
▲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허영 부이사장(왼쪽)과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의 오의금 학장(오른쪽)이 MOU를 맺고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