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최고등급 '플래티넘' 받아

씨젠(대표 천종윤)이 전 세계 기업 보고서 경진대회인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LC)이 200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로, 대상(Platinum)과 금상(Gold)·은상(Silver)·동상(Bronze) 등으로 나눠 시상된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씨젠은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First Impression)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전달력(Overall Narrative) △창의성(Creativity) △메시지 명확성(Message Clarity)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9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가장 우수한 100개 보고서(Top 100) 가운데 4위를 차지했다.

올해 처음으로 참가한 씨젠은 첫 출품작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특별상인 '베스트 데뷔(Best Debut)상'도 함께 수상했다.

씨젠은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발간된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ESG 위원회 설립, 친환경 포장박스 특허 취득 등 씨젠의 ESG 주요 성과가 담겼다.

씨젠 ESG 담당자는 "당사의 ESG 활동을 씨젠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씨젠의 노력과 성과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씨젠은 중장기 사업전략인 기술공유사업(Seegene OneSystem™ Business)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바이오 유통기업으로의 전면적 쇄신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공유사업은 씨젠만의 신드로믹 정량 PCR 기술과 노하우를 전 세계 과학자 및 각국 대표기업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직접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분자진단의 대중화를 통해 '모든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 '암과 각종 감염병에서 자유로워지는 세상', '사람뿐 아니라 모든 동식물계에도 질병 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씨젠은 올해 세계 최고의 학술지 네이처(Natur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스라엘, 스페인 등의 대표 진단기업과 차례로 기술공유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 씨젠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인증서<br>
▲ 씨젠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인증서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