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탠다드 부합하는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구축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환경 법규 및 규제 준수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 가능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또한,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며, 사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을 목표로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수립한 기업에 부여된다.

메디톡스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철저한 에너지 절감 대책을 마련했으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임직원의 안전보건 의식 수준을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그 결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제표준인증 획득에 성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스탠다드의 우수한 역량과 체계를 갖추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ESG 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속 가능하고 투명한 경영 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K-바이오 대표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 올해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진로 체험' 업무협약(MOU)을 체결, 지난 4월과 10월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교육 사각지대 최소화와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앞서 2018년에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팀2022'를 런칭했으며, 현재까지 몽골국립의과대학과 함께 몽골 지역 내 뇌성마비 환우의 재활치료 지원에 힘쓰고 있다.

▲ 메디톡스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에서 열린 ISO 인증 수여식에서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왼쪽),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br>
▲ 메디톡스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에서 열린 ISO 인증 수여식에서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왼쪽),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