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료기기 산업발전 목적의 설립 20주년 맞이 행사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설립 20주년을 맞아 12월 6일(수) 강원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2023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도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1년 동안 수행한 사업성과를 공유하며 강원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강원권 내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약 250여명 참가했다.

재단 창립 20주년 기념영상상영 과 원강수 시장・이재용 의장・강원특별자치도 남진우 산업국장・송기헌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을 하였고, 2023년 강원의료기기산업발전 유공자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원주 의료기기산업이 발전한 데에는 여기 계신 분들 덕분"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가 의료기기산업의 고도화를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원주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주시의회 이재용 의장은 “원주의 의료기기 산업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성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그 저력은 하루아침에 쉽게 이뤄진 것이라고 생각지 않는다. 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이 원주 경제발전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이 자리는 의료기기 기업과 유관기관 간 만남의 장으로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진우 도 산업국장은 "의료기기인의 밤 개최를 축하드리며, 수출 총 생산액 1조원을 위한 의료기기산업의 중요성은 말로 다 할 수 없다"라며 "강원특별자치도도 기업인들의 현장 애로사항과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오늘 자리를 통해 강원 수출 1위인 의료기기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송기헌 국회의원은 "원주가 성장하고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는 이유는 의료기기 기업관계자분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원주시가 기업도시와 혁신도시를 유치할 수 있었던 이유 또한 의료기기 산업 기반 덕분이다."라고 참석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힘은 지원기관과 기업분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를 축하했다. 

또한 2023 강원의료기기산업발전 유공자 시상식을 통해 한 해 동안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총 18인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박은영 팀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은 브레싱스(주) 이인표 대표이사, ㈜메디코슨 원철희 대표이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정구표 과장,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도진 대리, 원주시장 표창패는 연세대학교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염창현 팀장, (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신형근 사무국장,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이성원 사원이 수상하였음. 원주시의회 의장 표창은 ㈜씨유메디칼시스템 김준우 사원, ㈜가영메디칼 임학규 연구소장이 수상하였고, 한국산업단지 공단 이사장 표창은 ㈜네오닥터 김현호 대표이사, 지엔비메디텍 권기범 대표가, (재)강원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은 ㈜메코비 김형중 대리, ㈜현대메디텍 박광준 팀장이 수상하였음.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표창은 ㈜메디코슨 유별님 팀장, ㈜유원메디텍 박병규 팀장이,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 표창은 원주시 기업지원일자리과 임미경 팀장,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이주미 사원이 수상함.

특히,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제작된 기념 영상 상영으로 의료기기 기업과 유관 협력 기관과 함께한 재단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지속가능 혁신성장을 위한 메디컬-헬스케어 One-Stop 플랫폼'이라는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2023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는 올해 의료기기산업의 현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2024년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