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혁신신약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 협력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이하 'KBIOHealth®')은 바이오헬스·혁신신약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 협력을 위해 지난 5일 아주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헬스 분야 인적·물적 교류와 전문 인재 교육, 상호 공동연구 체제 구축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협력과 상호 발전을 합의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KBIOHealth® 차상훈 이사장, 아주대학교 최기주 총장을 비롯한 20여명이 참석했다.

협력 내용으로는 △아주대학교-KBIOHealth® 바이오헬스 트레이닝센터 연계 교육 프로그램 참여 △바이오헬스 분야 협동 석/박사 학위과정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바이오의약품 최신 제조공정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맞춤형 평가/공정설계 플랫폼 공동 연구개발 △바이오신약/의료제품의 비임상~임상까지 연계한 공동프로젝트 운영 등이 있다.

차상훈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및 바이오헬스분야의 기술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 발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업무협약식 기념사진<br>(왼쪽부터) 차상훈 KBIOHealth 이사장, 아주대학교 최기주 총장<br>
▲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차상훈 KBIOHealth 이사장, 아주대학교 최기주 총장
▲&nbsp;KBIOHealth-아주대학교 업무협약체결 기념사진<br>
▲ KBIOHealth-아주대학교 업무협약체결 기념사진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