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현 지음 / 포르체

디지털 치료제
김선현 지음 / 포르체

의료계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했다. 팬데믹 이후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염병에 휩쓸린 인류는 ‘대면하지 않고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바람과 기대가 더욱 강력해졌다. 이에 첨단 기술의 물결과 디지털이 만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열풍이 불고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가상 현실에서 치료받은 환자들이 좋은 예후로 회복 중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비대면 처방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디지털 치료제’는 하드웨어에 의존했던 기존의 첨단 기기와는 달리, 일명 ‘심리적 소프트웨어’로써 보다 인간의 삶에 근접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3세대 신약으로 거듭난 디지털 치료제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환자들을 살필 것이다. 또한, 이전 기술과 비교해 좋은 예후 또한 기대할 수 있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아직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디지털 치료제가 거의 없다. 이 책의 저자이자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디지털치료임상센터장인 김선현 교수는 이 책을 통해 환자들의 여러 상황과 상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치료제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사랑에 관한 거의 모든 기술
김달 지음 / 빅피시

인생에는 많은 중요한 것이 있지만, ‘사랑’ 또한 삶의 많은 부분을 결정하는 중대사다. 그런데 그 중요한 사랑의 순간에 우리는 늘 혼란하다.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읽을 수 없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불안하고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이다.

사랑은 감정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반드시 ‘관계의 기술’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항상 사랑이 어렵기만 했던 독자들에게 이 책은 사랑의 단계마다 가장 궁금했던 사항에 속 시원히 답해주는 ‘관계의 교과서’이자 ‘사랑의 바이블’이 되어줄 것이다. 구독자 88만 명, 누적 조회수 4억 회에 달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계 카운슬링 크리에이터 김달이 저자로 나서기에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사랑하고 싶지만, 제대로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많은 독자에게 반가운 선물이 되어줄 책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