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뇌신경연구, 3D 바이오프린팅 분야 전문가 모여 지식 교류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는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KWSE, The Association of Korean Woman Scientists & Engineers) 대구경북지부의 주관으로 여성과학인 융합워크숍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본 행사는 지난 24일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대구경북 여성과학기술인 뿐만이 아니라 융합학술교류에 관심 있는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하여 신약개발, 뇌신경연구, 3D 바이오프린팅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가들과 폭넓게 교류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워크숍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이수진 교수의 '항암제로써 HPK1 저해제 발굴 및 SAR 분석', 한국뇌연구원 문지영 박사의 '뇌질환 연구에 활용되는 다양한 전자현미경 기법', 바이오브릭스 박주영 본부장의 '3D 바이오프린팅과 OrganINK®을 이용한 생체조직의 3차원 미세 환경 재건' 등의 주제로 연구 성과 공유 및 발표를 진행하였다. 

두 번째 세션의 토크 콘서트에서는 과학기술인의 삶과 일의 균형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정보 교류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다양한 분야의 융합연구 성과 공유 및 활용 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여성과학자들의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 되었다.

양진영 이사장은 "본 행사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들의 활발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융합학술교류 및 연구 교류가 활성화 되고 연구자들의 연구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