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화 지음 / 소화

헬스케어 PR의 이해
최정화 지음 / 소화

전문화된 PR 영역으로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헬스케어 PR의 실제와 실무적 지침을 담은 책. 다양한 실제 사례를 곁들여 이론 혹은 원칙으로 논의되고 있는 부분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응용 및 적용을 통해 익혀야 하는 내용의 경우 연습문제를 제시했다.

 

더플래닝
박성후, 나석규 지음 / 더페이지

이 책은 기획의 본질이 ‘질문’에 있다고 강조한다. 대부분 기획이 실패로 돌아가는 이유는 성급하게 답을 찾으려는 데 있다고 설명한다. 우리는 기획의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근본적인 핵심 질문을 할 수 있어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 사실 이는 꼭 기획에만 국한된 내용이 아니라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방법론이기도 하다.

저자들은 흥미로운 실제 사례를 보여주며 우리가 핵심에 접근할 수 있게 돕는다. 기획의 본질을 온전하게 깨우치게 해 주는 전반부에 이어서 책의 후반부에는 누구도 거절할 수 없는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5단계 포커스 로직을 공개한다. 특히 이 책의 부록 ‘기획서 가치 10배 높이는 체크리스트’는 당장 내일 상사나 클라이언트에게 제출해야 하는 기획서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모든 회사원의 고민을 한 번에 풀어 줄 것이다. 기획서 작성의 영감 얻는 데 이 책보다 나은 방법은 없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