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의료 기술 및 연계 치료제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는 미래 재생의료 핵심, 연계기술 공동 개발·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메디허브와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과의 업무협약은 재생의료치료기술 확보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 개발·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비롯하여, 재생의료 연계기술 사업화 및 실용화 지원을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재생의료 핵심, 원천기술 및 임상시험 공동 개발·연구 △재생의료연계기술 사업화·실용화 지원 △전문 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 활용 등을 수행하기로 약속하였다.

재생의료 핵심 원천기술 확보와 임상 연계를 통한 재생의료 치료제·치료기술 확보를 목표로하는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 사업단과,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케이메디허브는 으로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재생의료치료기술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술 R&D부터 사업화까지 전주기 지원을 제공하는 케이메디허브와, 연구개발 지원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은 공통분모가 많다"라며, "첨단재생의료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혁신적  시너지효과가 창출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왼쪽부터)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과 조인호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장.<br>
▲ (왼쪽부터)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과 조인호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장.
<br>
▲ 케이메디허브는 22일(금) (재)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