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관련 종사자 60명 참여, 기부문화 확산 및 강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지난 19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카이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1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기업의 사회적 기여와 공헌의 실천을 목적으로 마련된 'KMDIA 자선골프대회'는 코로나 기간을 제외하고 올해 9회째를 맞이하였다. 최근 물가 상증으로 위축된 경제활동과 어려워진 의료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부문화의 확산과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올해 자선골프대회는 총 15팀이 참가해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회원사 주식회사 쥬디스인터내셔널, ㈜지인씨앤티, ㈜인성메디칼, ㈜케이엠헬스케어, ㈜동방메디컬, ㈜지피앤피, ㈜녹원메디칼을 포함하여 37개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 총 60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선골프대회에서는 의료소외계층의 어린이 및 어르신을 돕기 위해 총 3,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후원물품이 모아졌다. 현재도 모금이 진행중으로, 후원금은 계속해서 증가할 예정이다. 이 기부금과 후원물품은 향후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사업에 쓰여질 계획이다. 

유철욱 협회장은 "우리 회원사와 의료기기 업체에서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소외계층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회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회원사와 더욱 합심하여 꾸준히 봉사하고 앞장서 사회공헌 하겠다"라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전국 30개소의 취약계층 가정 내 아동과 관악구 소외계층 어르신께 비접촉체온계와 혈압계를 지원하였으며, 전국지역아동센터 10개소에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보존식냉장고와 밥솥, 주방기구, 건강키트를 지원하였다. 또한, 경기 양평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이동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의 여성청소년 30명에게 1년치의 여성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였다.

한편, 이날 자선골프대회 우승자는 ㈜녹원메디칼 장한보 대표가 수상하였으며, 우승 트로피와 부상을 수여받았다. 이외에 수상자로는 △준우승- ㈜광우메딕스 김한 대표 △삼목상-㈜인성메디칼 송인금 회장 △우정상-주식회사 쉬앤비 강선영 대표 △다버디상-㈜지피앤피 이양규 대표 △다파상 ㈜지인씨앤티 김영민 대표 △다보기상-법무법인(유) 율촌 채주엽 변호사 △니어리스트-㈜일동케미칼 심경화 이사 △롱기스트(남자)-㈜레오메딕스 이종완 이사, △롱기스트(여자)-주식회사 쥬디스인터내셔널 성순희 대표이사 △메달리스트(남자)-㈜지인씨앤티 박상혁 △메달리스트(여자)-㈜지인씨앤티 최옥랑님이 선정됐다.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행사 1부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단체사진(야외)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단체사진(야외)
▲ 행사 개회 선언 및 인사말을 전달하고 있는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 송인금 (주)인성메디칼 회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6대 회장)
▲ 송인금 (주)인성메디칼 회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6대 회장)
▲ 포토제닉 이벤트 참여 현장
▲ [우승] ㈜녹원메디칼 장한보 대표
▲ [우승] ㈜녹원메디칼 장한보 대표
▲ [준우승] (주)광우메딕스 김한 대표<br>
▲ [준우승] (주)광우메딕스 김한 대표
▲ [메달리스트(남자)] ㈜지인씨앤티 박상혁<br>
▲ [메달리스트(남자)] ㈜지인씨앤티 박상혁
▲ [메달리스트(여자)] ㈜지인씨앤티 최옥랑<br>
▲ [메달리스트(여자)] ㈜지인씨앤티 최옥랑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단체사진(실내)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단체사진(실내)
▲ 제9회 KMDIA 자선골프대회 후원금 기부 현황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