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혁신 2.0으로 의료기기 허가심사 분야 변경되는 사항 안내

식약처(처장 오유경)는 의료기기 업계를 대상으로 올해 규제혁신 2.0으로 의료기기 허가심사 분야에서 변경되는 사항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기 위해 '의료기기심사부 종합 업무설명회'를 코엑스(4층 대회의실)에서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허가 변경 시 기술문서 심사 대상 판단을 위한 흐름도 △의료기기 생물학적 평가 고도화 방안 △의료기기심사부에서 추진 중인 국제 규제 선도와 국제협력 소개 △의료기기의 실사용 증거(RWE) 적용 방안 안내 △심사관련 품목별 가이드라인(플라즈마전기수술기, 창상피복제, 체외진단, 디지털헬스) 제정·개정 사항 공유 등이다.

이번 종합 업무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업계 관계자도 설명회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 등 발표내용을 식약처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발표 자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대표 누리집(mfds.go.kr) > 법령/자료 > 자료실 > 학술토론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의료기기 업계의 허가심사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효과성이 확인된 의료기기가 신속하게 제품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