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원 지음 / 클라우드나인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1
김치원 지음 / 클라우드나인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가장 유망하게 발전할 분야 중 하나로 꼽히는 헬스케어, 특히 그중에서 디지털 헬스케어가 사업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에 진출한 기업들과 스타트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 타 분야 기업들과 비교해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는 곳은 드물다. 의료 분야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 없이 진출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그 이유들을 의료업계 종사자의 전문가적 지식과 맥킨지 컨설턴트 경험을 살려 설명해주고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할 때 유념해 두어야 할 부분들을 짚고 있다.

트렌드 코리아 2024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2024는 청룡의 해다. 기회와 위험이 상존하는 격변의 시장 속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언제나 현명한 선택의 방법들을 모색해왔다. 끝나지 않는 전쟁과 극한 기후, 전례 없는 고물가와 인간을 넘어서는 AI와의 경쟁까지, 2024의 도전은 높은 파고를 예상한다.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오늘날, 이 불확실성의 허들을 뛰어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변화에 대한 대응 능력이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트렌드 코리아 2024〉는 독자 여러분에게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을 전하고자 한다. 모든 어려운 상황을 뚫고, 용 그림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화룡점정’의 역량을 키우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