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위한 기업유치·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고양특례시 의료기기산업 기업유치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기기 기업의 고양특례시 투자유치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의료기기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등 조성에 있어 고양특례시 기업유치 및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며, 의료기기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통해 다양한 국내외 의료기기분야 기업 유치를 통해 정밀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의료기기산업 특화도시로의 도약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자족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은 전세계적인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신흥국 및 개발도상국의 경제성장에 따라 지속적인 고성장이 전망되는 유망산업"이라며, "코로나 이후로 한단계 도약하는 의료기기산업이 되기 위해 고양특례시의 적극적인 투자와 장기적인 지원을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br>
▲ (왼쪽부터) 협회 임민혁 정책사업본부장, 나흥복 전무, 김명정 상근부회장, 유철욱 협회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최영수 자족도시실현국장, 표대영 경제자유구역추진과장, 김형기 전략산업과장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