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태, 허성민 지음 / 모아북스

DNA 헬스케어 4.0
김희태, 허성민 지음 / 모아북스

최근 '건강하면서 오래'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고 있다.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건강수명 연장'에 대한 욕구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대두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고령화와 만성질환 환자, 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의 치료 및 진단 중심에서 정밀의료, 예측의료, 예방의료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은 ICT와 융합되면서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ICT 기업, 헬스케어 기업, 병원 등은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내면서 헬스케어 산업의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주요 선진국은 헬스케어 산업을 향후 국가 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막대한 인력과 자본을 투자하고 있다. 이 책은 헬스케어 4.0으로 불리는 새로운 의료혁신의 세계를 자세하게 보여주며, 그 중심에 DNA유전체 연구와 헬스 스캔이라는 새로운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미래의 의료혁신을 이끌어갈 것임을 진단하고 있다. 또한 미래의 의료산업에 관심이 많은 이들과 유망 사업에 합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마치다 소노코 지음 / 모모

기타큐슈 모지항이라는 조용한 항구에 자리한 텐더니스 편의점은 오늘도 시끌벅적하다. 꽃미남 점장의 사소한 몸짓, 말 한마디, 표정 하나에 그의 팬을 자처하는 여성들이 연달아 터트리는 환호성 때문. 그럴 때마다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는 아르바이트생 옆에서 파트타임 직원 미쓰리는 눈을 반짝이며 남모르게 미소 짓는다. 곧이어 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른 남자가 들어와 편의점을 제집처럼 활보하고, 빨간색 멜빵바지를 입은 할아버지는 시끄럽다며 모두 나가라고 고함을 질러 댄다. 여느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는 수상쩍은 광경. 대체 이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과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인 에피소드로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는 이웃끼리의 깊고 따뜻한 정서적 유대감과 타인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한다는 상냥한 연대감이다. 읽고 나면 반드시 행복한 기분에 빠지게 될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이 오늘도 환하게 불을 밝히고 당신의 방문을 기다린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