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수 제2차관,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및 의과대학 방문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지난 1일 16시에 경남권역 책임의료기관인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및 의과대학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 병원은 경남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지역암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핵심 의료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박민수 차관은 지역 의료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필수의료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위한 정부의 정책적 의지를 표명하였다. 

박민수 차관은 "주민들이 사는 곳 인근에서 제때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완결적 필수의료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국립대 병원 등 권역중심병원이 의료전달체계의 핵심으로서 교육·임상·연구에서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의료기관 간 협력을 통해 조화롭게 작동되도록 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지역에 의료인력을 확충하기 위한 제도개선과 공공정책수가 등 정부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어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을 방문하여 예비의료인인 의대생과의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는 필수의료지원대책으로 추진 중인 필수의료 실습프로그램 6개 분야 중 공공분야 실습에 참여한 의대생 8명과 의과학연구 지원에 참여한 의대생 3명이 참석하였다.

박민수 차관은 "필수의료 인력 양성을 위해 의과대학 교육지원과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전문의 근무환경 개선 등 다층적인 지원 노력을 기울여 의대생들이 필수의료 분야에 자부심을 갖고 진출하도록 만들겠다"라며, "또한, 국가 미래 성장동력인 바이오헬스 분야 핵심인재인 의사과학자 양성에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