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학한림원 기획 · 김재선, 정원준, 백수진, 이혜영, 신호은 지음 / 지식플랫폼

디지털 전환 시대 리더가 꼭 알아야 할 의료데이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기획 · 김재선, 정원준, 백수진, 이혜영, 신호은 지음 / 지식플랫폼

디지털 전환으로 대부분의 데이터는 디지털 플랫폼에 저장되어 활용되고 있다. 의료 영역에서의 디지털 전환은 의료데이터를 근간으로 인공지능 건강관리, 맞춤형 치료, 백신개발, 유전질환 치료제 개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의료데이터는 의료 서비스 영역에서 데이터가 생성되고 활용된다는 점, 정보를 보유하는 주체인 환자와 정보를 생성하는 주체인 의료진이 함께 정보를 생성하고 관리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활용에 관한 사회적 논의가 더욱 중요하고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하여 의료인, 산업계 전문가, 환자 그리고 정책과 제도 설계자는 의료데이터를 어떻게 정의하고, 어떻게 제도화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보다 쉽게 이해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좋은 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
박여름 지음 / 히읏

〈좋은 일이 오려고 그러나 보다〉는 뛰어난 공감능력과 정감 가는 말투로 7만 명 이상의 독자들에게 사랑과 응원을 건네는 박여름 작가의 새 에세이이다. 누구나 한 번은 겪어봤을 법한 일들, 한 번은 통과했어야 했던 나날들을 누구보다 잘 알아주고 다독여 주는 책이다.

책에는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수많은 불안, 슬픔, 이별, 새로운 만남 등을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해석하여 읽기 좋게 가공한 짧고도 긴 글들이 수록되어 있다. 누군가의 따뜻한 마음씨가 필요할 때마다 한 편씩 꺼내 읽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한결 괜찮아져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