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글로벌 지음 / 아이알에스글로벌

디지털 의료, 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메디테크 분야별 활용 동향 및 시장 전망
IRS글로벌 지음 / 아이알에스글로벌

<br>

디지털 의료, 헬스케어 기술은 메디컬과 테크놀로지의 합성어인 메디테크로 특징지어지는 4차산업 핵심 ICT기술과 융합하여 기존 의료산업과 접목되며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이를 둘러싼 혁신 기술을 선순환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는 고령화와 만성질환자의 증가 등 사회적 수요의 증가, 디지털 전환에 따른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의 변화, 5G, IoT 등으로 급증하는 의료 데이터의 증가와 이에 대응하는 AI 등 관련 기술의 발전 등이 맞물리며 의료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중요한 혁신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다양한 메디테크 기술의 등장과 확산의 기회를 가져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메디테크의 핵심 기술로는 인공지능(AI), 가상ㆍ증강현실 등 확장현실(XR) 기술, 로봇기술, 3D프린팅, 블록체인 기술 등을 꼽을 수 있다. 본서는 이를 중심으로 기술개발과 현장 적용이 증가하고 있는 메디테크의 국내외 기술개발 실태와 시장전망, 사업화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정리되어있으며, 관련 분야의 종사자뿐만 아니라 동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유영광 지음 / 클레이하우스

불행을 파는 대신 원하는 행복을 살 수 있는 가게가 있다면? 듣기만 해도 방문하고 싶어지는, 비가 오면 열리는 수상한 상점에 초대된 여고생 세린이 안내묘 잇샤,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도깨비들과 함께 펼치는 감동 모험 판타지!
마치 영상을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묘사와 속도감 있는 문체, 판타지와 성장소설의 결합, 무엇보다 따스한 시선으로 희망과 용기를 건네는 작가의 진정성과 작품의 메시지가 언어와 문화를 훌쩍 뛰어넘은 것이다. 전 세계가 기다리는 놀라운 '스토리의 힘'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의 초대장을 펼쳐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