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 / 한미의학

보톡스와 필러의 정석 1: 보톡스
이수근 / 한미의학

"보톡스와 필러의 정석"은 보툴리눔독소와 필러에 대한 이론 교과서와 시술법 가이드를 담았다. 초보자와 숙련의를 모두 배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가급적 많은 참고 그림과 도표, 테이블 그리고 시술 전후 사진들을 포함하여 이해력을 높였다. 구체적인 시술법이나 부작용 대처법에 대한 내용도 강화했다.

파쇄
구병모 / 위즈덤하우스

"일단 마음먹고 칼을 집었으면, 뜸 들이지 마"
한국 소설에 가장 강렬하게 새겨진 이름, '조각'. 구병모 작가는 대표작 《파과》의 주인공 조각을 통해 한국 소설에서는 유례를 찾을 수 없는 '60대 여성 킬러'라는 독특한 캐릭터로 새로운 여성 서사를 써 내려갔다. 사회의 최약자로서 차별받아온 '노인'이자 '여성'인 인물이 억압적이고 폭력적인 사회에 '킬러'라는 강렬한 이름으로 맞서 싸운 것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12개국에 번역 출간되면서 전 세계 독자들이 열광한 전대미문의 캐릭터 조각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을까.

그 답이 여기 있다. 구병모 신작 소설 《파쇄》는 《파과》의 외전으로 ‘조각’이라는 인물이 어떻게 킬러가 되었는지 그 시작을 그린 작품이다. "저 인간을 죽이기 전에는 여기를 살아서 나갈 수 없고", "마주한 사람을 제거하기 전에는 그 방에서 나오면 안 돼"라는 냉혹한 세계로 발을 들인 10대 소녀 조각은 "앞으로의 일을 하기 위해 그녀가 되어야 하는 몸, 이룩해야 하는 몸을 부단히 주입"시키며 "죽음의 과수원"을 가꾼다. 죽음의 문턱을 넘나드는 혹독한 훈련을 통해 타인을 부숴버리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결국 자신의 삶도 산산조각 나기를 선택한 조각의 탄생기가 구병모 작가의 압도적인 문장으로 생생히 되살아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