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트렌드 랩 / 율곡출판사

바이오헬스케어 트렌드: 블루칩

메가트렌드 랩 / 율곡출판사

4차 산업혁명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전 세계 최대 산업인 바이오헬스케어 산업도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하여 뜻있는 사람들이 모여 생각을 정리한 책 프로젝트는 마땅히 칭찬받아야 할 것이다. 과거 헬스케어 산업에 몸담은 죄로 추천사를 쓰게 된 변이다.
4차 산업혁명은 '인간을 위한 현실과 가상의 융합'이라고 정의하고자 한다. '인간을 위한'이란 말에는 인간의 욕구를 파악해야 한다는 화두가 담겨 있다. 인간에게 정말 필요한 것 중에서 헬스케어는 당연히 최우선 순위에 자리하게 될 것이다. '현실과 가상의 융합'이란 말에는 현실의 한계를 가상과의 융합을 통하여 극복한다는 의미가 들어 있다. 이제 인간을 위하여 현실과 가상이 헬스케어에서 융합하는 이야기를 풀어보자.

세월의 돌. 1: 사계절의 목걸이

전민희 / 제우미디어

전민희 작가의 장편소설 중 가장 먼저 읽어야 하는 데뷔작 작품이다. 촘촘하게 짜인 세계를 특유의 감성적인 문장으로 풀어나가는 유일무이한 판타지 거장, 세월의 돌』시리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다. 출간된 지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여전히 세련된 문체와 구성으로 그 저력을 보여준다. 『세월의 돌』은 「아룬드 연대기」라는 방대한 세계에 들어서는 첫 번째 작품이며, 같은 세계관의 『태양의 탑』과 함께 읽으면 재미가 배가 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한번 발을 들이면 절대 헤어 나올 수 없는 이야기를 지금 시작해 보자.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