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훈 지음/청춘미디어

디지털 헬스케어 : 의료의 미래

최윤섭 지음/클라우드나인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VR 등 디지털 기술 혁신이 의료와 융합되면서 태동된 혁신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을 포괄적이면서도 상세하게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 최윤섭 박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활발한 연구, 저술과 강연을 통해 국내에 이 분야를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다.

집필 기간만 5년, 분량은 700페이지가 넘는 이 역작은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본 개념부터, 의료 인공지능, 디지털 치료제, 웨어러블과 같은 최신 기술, 그리고 원격의료와 개인 유전정보 분석 및 규제 혁신과 같은 민감한 이슈까지 거침없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더 나아가, 대기업, 제약사, 스타트업 및 투자사가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전략과, 규제 기관 등 관계 당국에 던지는 날카로운 지적과 구체적인 제언까지 제시한다.

지식의 반전

존 로이드, 존 미친슨 지음/해나무

"지식의 반전" 2008년 10월 집계될 당시 이 책은 영국 아마존에서 역대 4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책이었다. 29개국의 독자들이 열광한 국제적인 베스트셀러였던 <지식의 반전>. 무엇이 이토록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구매하도록 하였던 것일까?

이 책은 이 질문에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당신의 지식을 지금 당장 의심하라!"라고.

흔히들 많은 이들이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라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전화를 발명한 사람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라 말한다.

정말 이게 진실일까? 이 책은 이러한 지식의 반전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상식에 도전하는 해답을 제시한다. 고급스러운 위트와 우리가 잘 못 알고 있는 230개의 지식들이 이 책 한 권에서 쏟아져 나온다.

이 책은 우리 주변에 널려 있는 숱한 지식의 오류들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배워왔던 지식, 알고 믿고 있었던 상식에 반전에 반전을 가하며 진리를 제시한다. 역사에서부터 정치, 문화, 자연, 동식물, 우주, 지구, 물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찾아낸 지식의 오류들을 총 13가지의 주제로 구성하여 제시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