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치오 얼라이언스 편집부/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

차세대 의료기기와 디지털 치료제(DTx), 전자약 시장 동향과 전망(2023)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편집부 지음/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

최근 디지털 치료 기술과 기기는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치료 효과가 인정되는 디지털 기반 치료제로 인식되면서, 낮은 부작용 및 신속한 대량 공급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기존 약물치료 중심의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최근 주목받는 첨단 차세대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외 의료기기 산업을 조망하고, 특히 국내외 디지털 치료제, 전자 약에 관한 기술, 정책, 관련 기업 등의 사업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본서를 출판하게 되었다.

최근 주목받는 첨단 차세대 의료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외 의료기기 산업을 조망하고, 특히 국내외 디지털 치료제, 전자 약에 관한 기술, 정책, 관련 기업 등의 사업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본서를 출판하게 되었다. 모쪼록 본 보고서가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태양의 탑 1~6

전민희 지음 /제우미디어

<세월의 돌>, <룬의 아이들>의 작가 전민희의 장편소설 『태양의 탑』 제1권. 한국을 대표하는 장르문학가로 꼽히는 전민희의 작품 중에서 가장 격정적이고 대중적인 코드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세월의 돌>과 함께 ‘아룬드 연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작품으로, ‘아룬드 연대기’의 세계를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강렬하게 대비되는 신화적 인물상을 제시하고, 눈을 뗄 수 없는 드라마틱한 전개를 이어가면서도 문학적 향기를 놓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