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검진 시스템 '써비레이' 유효성 소개

아이도트(대표·정재훈)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바릴 스톤스 호텔에서 열린 '제1회 INASMEET 국제 학술 행사'에 참여했다.

'INASMEET'은 인도네시아 국내외 관련 부인과 전문의가 참가해 학술적 성과와 국제적 최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국제 학술 행사다. 아이도트는 이번 행사에 현지 파트너인 피리담과 함께 참석해 써비레이 제품을 선보이고, 12일 General Gynecologist & General Practitioner Session에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송재윤 교수가 'Cervical Cancer Screening with VIA and AI'를 주제로 VIA와 인공지능이 결합한 써비레이의 유효성을 소개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 RSCM 병원의 부인과 Tofan Widya Utami 교수와 Laila Nuranna 교수가 각각 'The Challenge of Cervical Cancer Elimination by 2030 in Indonesia'와 'Cerviray Session'을 주제로 인도네시아 내 자궁경부암 검진 방법으로 써비레이를 제시하며 현장 의료진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재훈 대표는 "써비레이가 인도네시아의 차세대 자궁경부암 검진 시스템으로써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될 것으로 많은 현지 의료진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며 "현재에 머무는 것이 아닌 꾸준한 개발을 통해 의료진이 더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