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선란/현대문학

랑과 나의 사막

천선란/현대문학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을 선정, 신작 시와 소설을 수록하는 월간 '현대문학'의 특집 지면 〈현대문학 핀 시리즈〉의 마흔세 번째 소설선, 천선란의 '랑과 나의 사막'이 출간됐다. 

2022년 『현대문학』 1월호에 발표한 소설을 퇴고해 내놓은 이번 작품은 '전쟁의 시대'에 만들어졌다가 기능이 정지된 채 사막에 파묻혀 있던 로봇 '고고'에게 생명을 준 인간 '랑'이 사망하자, 랑이 가고 싶어 했던 과거로 가는 땅을 찾아 고고가 홀로 길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자이언트 임팩트

박종훈/웅진지식하우스

각자도생의 세계, 미국과 러시아, 중국,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패권의 향방이 예측할 수 없는 혼돈의 시기로 접어들고 있다. 연이은 금리 인상, 저성장 국면에서의 고물가,고환율 상황으로 경제는 나날이 악화일로다. 지난 25년간 깊이 있는 통찰과 분석으로 대중에게 가장 신뢰할 만한 경제전문가로 자리매김한 KBS 박종훈 경제전문기자가 이번엔 인플레이션, 금리, 전쟁, 에너지의 네 가지 축을 중심으로 세계경제 패권의 거대한 지각변동을 살펴본다.

그는 신간을 통해 최근의 변화를 '자이언트 임팩트'에 비유한다. 약 45억 년 전 지구에 가해진 행성과의 거대한 충돌로 달이 탄생했고 지구의 역사가 바뀌었다는 이 가설처럼, 지금 우리에게 예측하지 못한 거대한 경제 충격이 동시다발적으로 몰려오고 있다는 것이다. 이 변화를 견인하는 인플레이션, 금리, 전쟁, 에너지의 네 가지 축을 중심으로, 충돌하는 세계와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경제의 주요 이슈들과 앞으로 벌어질 패권 변동의 시나리오를 명쾌하고 깊이 있게 제시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