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중환 / 출판사 지식과감성

섬유근육통 근막통증 증후군 만성피로증후군
유중환 / 출판사 지식과감성

원인을 알 수 없는 복합만성통증의 원인탐구와 대처방법을 모색하다

미국과 영국에서는 이미 30여 년 전부터 Fibromyalgia(섬유근육통)에 관하여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책들이 지속적으로 출판되고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섬유근육통을 주제로 한 서적이 거의 없다.
이런 현실에서 섬유근육통 및 원인불명의 만성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환자들에게 Fibromyalgia(섬유근육통)에 관한 정보를 적정하게 알리고자 오랫동안 연구한 내용을 책으로 내었다.
『섬유근육통 근막통증 증후군 만성피로증후군』은 화이브로마이알지아 환자인 저자가 오랫동안의 개인적인 치료체험과 미국 및 영국문헌을 참고하여 저술한 책이다.
제1판의 내용을 대폭 보강하여 제2판(증보판)을 출간한다.

클래식 감상 수업
유니쓰 / 출판사 뜨인돌출판사

‘샤이클래식’ 독자를 위한
하루 한 곡, 내 것으로 만드는 클래식 100곡

뜨인돌출판사에서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지만 지식과 감상 수준이 얕아 좋아한다고 자신 있게 말하지 못하는 ‘샤이클래식’ 독자들을 위해 『클래식 감상 수업』을 출간했다. 이 책은 클래식 감상 뉴스레터 〈다카포 페이퍼〉의 발행인이자 현대 음악 작곡가인 유니쓰ㆍ루바토가 지난 2년여 동안 발행한 원고를 전면 수정해 편집한 것이다. 미발행 원고도 다수 수록했으며,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고전 음악부터 생소한 현대 음악까지 100곡을 엄선했다. 수박 겉핥기식의 얕은 감상 수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자신의 음악 취향을 넓히고 싶다면, 이 책 안에 길이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