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광 / 출판사 전나무숲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물 건강법
선재광 / 출판사 전나무숲

세상에서 가장 쉬운 '피 해독' 물 건강법,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면 질병의 80%는 예방할 수 있다!

'만성질환 전문의' 선재광이 전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피 해독’ 물 건강법을 다룬 책이다. 만병의 근원인 혈액 오염을 막는 '물 건강법'은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 질병의 80%는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인체에서 물의 역할은 무엇인지, 수분이 부족하면 몸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몸에 좋은 물은 어떤 물인지,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등의 물에 대한 지식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쉽고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한다.
인체는 70%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평균치로, 장기별로 보면 심장의 75%, 눈의 95%, 근육의 75%, 뼈의 22%, 간의 70%, 폐의 85%, 콩팥의 83%, 피부의 70%가 수분이고, 딱딱하기만 한 치아에도 3%, 두뇌의 70~80%, 뇌척수액의 99%, 뇌회백질의 85%, 혈액의 94%가 수분이다. 이처럼 장기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물이 없으면 우리는 생명을 유지할 수도 건강을 지킬 수도 없다. 자세히 말하면, 체내 수분이 10% 부족하면 생명이 위태로워지고, 20% 부족하면 사망하고 만다.
물은 독소 배출 기능이 탁월해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면 혈액이 맑아지면서 모세혈관에서의 혈액 순환이 순조로워지는 등 대사의 균형이 바로잡히고, 두뇌가 활성화되고, 살도 빠진다. 그 영향으로 면역력이 강해져 감기, 생리통, 두통, 장염, 고혈압, 당뇨병, 암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의 침투도 막아낼 수 있다.
우리가 물 섭취를 소홀히 할 경우 체내 수분 감소로 인해 노화가 진행된다. 그러면 세포가 건조해지면서 행동이 느려지고, 피부의 윤기와 탄력이 사라지며, 골다골증이 생기고, 살이 찌며, 두뇌 활동과 정서에 문제가 생기고, 독소 배출이 안 되어 신체 대사와 혈액 상태가 나빠진다. 따라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인체가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노화까지 늦출 수 있다.
세상의 모든 물이 우리 몸에 이로운 것은 아니다. 좋은 물, 즉 미네랄이 풍부하고 pH7.1~8.5의 약알칼리수를 마셔야 물의 건강 효과를 온전히 누릴 수 있다. 그 이유는, 인체의 세포와 혈액이 약알칼리성이고, 약알칼리수가 필요 이상으로 많아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영양분의 흡수를 돕고 각 기관을 구성하는 등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은 갈증을 느끼기 전에 조금씩 천천히 자주 마시기, 운동 전후에 수분 보충하기, 찬물 마시지 않기, 질병에 따라 물 섭취 조절하기, 연령과 계절에 맞게 물 섭취하기, 생수를 마실 땐 ‘먹는 샘물’ 여부와 ‘수원’ 확인하기, 뚜껑 딴 생수는 그날 다 마시기 등이 있다.

여자들의 왕
정보라 / 출판사 아작

2022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후보 정보라 신작 소설집!
"치열한 여자들의 환상적인 이야기들"

2022년 세계 3대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독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정보라 작가의 신작 소설집. 호러 작품이 위주였던 《저주토끼》와 SF 작품을 모은 《그녀를 만나다》에 이어 이번 소설집 《여자들의 왕》은 작가가 그간 천착해 온 여성주의 판타지 작품들을 골라 엮었다.
"여자들도 상상의 주인공이자 중심이 될 권리가 있다"는 정보라 작가는 "주로 남성을 주인공으로 해서 틀에 박힌 형태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의 주인공을 여성으로 바꿨다"면서, 전통적인 상상의 중심을 남성에서 여성으로 옮겨 특유의 쓸쓸하고도 담백한 문체로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수록작 중 ‘공주, 기사, 용’ 3부작은 《그녀를 만나다》 수록작들과 함께 콜롬비아에서 스페인어 출간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