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국시원·KOHI 등 운영 및 연수 협력 약속"

케이메디허브(이사장·양진영)가 준비하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복지부, 대구시와 함께 7개 유관기관이 협의회를 구성하고 힘을 모으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중앙의료원은 지난 6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케이메디허브가 현재까지 준비한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진행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협의회 참여기관 간 협업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본 협의회에서 케이메디허브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연수원 시험센터 설계 및 운영에 대한 협력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는 해외의료인 연수와 관련된 협력을 논의했으며,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중앙의료원의 경우 각 기관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보건의료인 연수프로그램의 의료기술시험연수원 활용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앞으로도 연수원의 성공적 건립과 운영 준비를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협력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전문가 자문, 국내외 연수원 관련 학회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훈련프로그램 발굴, 고도화된 장비 도입, 전문 강사 확보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연수원의 운영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의 성공적 건립 및 운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관련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속적 협력을 통해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에 속도감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6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br>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6일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