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 출판사 비타베아타

코로나 방역에서 글로벌 허브 백신까지
김민석 / 출판사 비타베아타

“No one is safe, until everyone is safe.” ‘모든 사람이 안전하기까지 아무도 안전하지 않다’는 의미로, 인류가 코로나19 팬데믹을 이겨내기 위해 긴밀한 국제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할 때 쓰는 말이다. 인류를 위기에 몰아넣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역설적으로 한국은 K-방역으로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바이오 강국으로 부상할 기회를 마련했다.
2020년 9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에 취임한 저자는 정부 당국과 함께 팬데믹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는 노력과 함께 바이오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할 방안을 모색하고 예산을 확보하며 법과 제도를 정비해왔다. 무엇보다도 수많은 관련 부처 담당자들, 보건 전문가들, 업계 관계자들과 대담 및 간담회를 이어가며 보건안보 확보와 바이오 강국을 향한 길에서 마주치는 온갖 장애물을 극복할 실마리를 하나씩 풀어나갔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팬데믹 한가운데에서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기 위해 고민하고 모색해온 대한민국의 보건 의료 전략을 담아낸 보고서인 동시에 공공의료, 국제보건, K-바이오 산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한 가이드북이다.

웰씽킹
켈리 최 / 출판사 다산북스

10억 빚더미를 연매출 6,000억과 맞바꾼 부의 원리
“왜 누구는 부자로, 누구는 빈자로 사는가?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가난했던 소녀공 시절부터 글로벌 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최상위 부자 켈리 최가 말하는 진정한 부에 대한 모든 것!『웰씽킹』.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열여섯 나이에 낮엔 소녀공으로 밤엔 야간 고등학교로 주경야독, 난독증이 심해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삶, 사업 실패로 남은 건 10억 원의 빚. 그런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 차라리 죽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몇 년 뒤, 그녀는 6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 12개국 30개가 넘는 비즈니스와 계열사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10억 원의 빚을 안고 파리의 센강에 몸을 던지려고까지 했던 그녀는 어떻게 영국 상위 0.1%의 부자에 꼽히고, 인생의 대역전극을 이뤄냈을까?
그녀는 예전의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뼈아프지만 스스로 실력이 부족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그리고 자신과 비슷한 배경과 실패를 딛고 성공한 1,000명의 부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부자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을 하나씩 따라 하고 완전히 체득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그녀는 부자들이 했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자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었다. 믿음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한 결과 5년 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갖게 되었다. 이를 가능케 했던 것이 바로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이다.
책의 1부에서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이라는 주제로, 누구에게나 부자가 될 씨앗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지 그것을 아직 발견하지 못 했을 뿐,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자신만의 부의 씨앗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론편’이다. 2부에서는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이라는 주제로 부의 생각을 몸에 체득하기 위한 ‘실천편’이다. 그녀가 1,000명의 부자들을 공부해서 체득한 ‘7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의 정수라고 말할 수 있는 ‘6가지 시각화’, 그리고 진정한 부자는 공헌의 힘에서 나온다는 ‘웰씽커’의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다. 생각의 뿌리, 시각화, 웰씽커, 이 세 가지를 삶의 완전한 변화를 일으킬 마중물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사람들은 흔히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고 쉽게 포기한다. 하지만 결과물이 산출된 뿌리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포기할 수 없게 된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를 제대로 내리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거나 시간의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 무엇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인생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