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의료연구회 / 출판사 스토리플래너

환자를 찾아가는 사람들 : 방문의료이야기
방문의료연구회 / 출판사 스토리플래너

의사가 환자의 집으로 찾아가는 왕진이 있다.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환자가 올 수 없으니 아픈 이를 돌보기 위해 의료인이 환자를 찾는다. 장애인, 노인은 '찾아가는 의료'가 필요한 이들이다. 국가에서는 장애인건강주치의, 일차의료 방문진료 시범사업 같은 정책으로 전국적인 확대 가능성의 실험을 시작했다.
의료기관의 접근성이 많이 개선됐다지만 지역사회에는 보건의료인의 방문을 기다리는, 고립된 환자와 보호자들이 아직도 많다. 이 책의 저자 방문의료연구회는 이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있다. 방문의료는 다학제 팀활동을 추구하며 방문진료(왕진), 방문간호, 방문재활, 방문구강, 방문영양, 방문약료 등으로 구성된다.
이 책에선 방문의료가 누구도 소외, 배제되지 않은 지역사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방문의료를 시작하려는 보건의료인, 돌봄 종사자, 지역사회 활동가, 그리고 무엇보다 방문을 기다리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책이다.

커넥트, 스탠퍼드 인간관계 수업
데이비드 브래드퍼드, 캐럴 로빈 / 출판사 김영사

"왜 어떤 관계는 술술 풀리고 어떤 관계는 망가지는가"
스탠퍼드 MBA 45년 연속 최고 강의로 알아보는 특별한 연결의 기술

온라인에서 새로운 사람과 쉽게 만날 수 있는 시대, 그러나 그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는 어렵다. 중요한 사람과 어떤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내 삶의 방향이 급격히 변하기도 한다. 일찌감치 이 사실에 주목한 사회심리학자 데이비드 브래드퍼드와 경영 컨설턴트 캐럴 로빈은 처음 만난 사람부터 매우 가까운 사람, 공통점이라고는 전혀 없는 사람과도 신뢰할 만한 관계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냈다.
그들의 강의 ‘대인관계 역학’은 스탠퍼드 MBA 재학생의 90% 이상이 수강하는 45년 연속 최고 강의가 되었고 마침내 책으로 출간되었다. 누구나 겪을 수밖에 없는 관계의 문제에 대처하고 의미 있는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방법이 이 책에 있다. 인간관계 마인드셋부터 갈등 해소 지침까지 조직과 일상에서 탄탄한 관계를 쌓아 올리는 기술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