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교 / 출판사 비타북스

발과 발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서상교 / 출판사 비타북스

발과 발목이 아플 때 가장 먼저 읽어야 할 책!
명의가 전하는 발, 발목 질환의 모든 것

이 책은 발목관절염, 무지외반증, 발목인대손상, 아킬레스건손상, 족저근막염, 평발, 티눈, 지간신경종 등 수많은 족부족관절 질환의 진단, 치료, 수술법, 건강 운동법까지 소개하는 국내에서 단 한 권뿐인 발, 발목 건강 지침서다.
발, 발목 질환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매우 흔한 병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와 주변 사람의 조언만 믿고 스스로 치료하거나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 《발과 발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는 지금도 걱정하며 속 태우고 있을 환자들을 위해 국내 족부족관절 분야 권위자로 손꼽히는 정형외과 전문의 서상교 원장이 쓴 첫 번째 책이다. 족부족관절 질환이나 발, 발목 통증으로 수술까지 고민하는 환자들이 치료 방침을 결정하는 데 기본적으로 중요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에서는 되도록 환자가 겪는 증상에 대한 설명과 치료법, 수술법 등 해결 방안을 소개하는 데 우선을 두었으며 일반인들을 위한 책인 만큼 전문적인 의학 용어는 줄이고, 사례 위주로 쉽게 썼다. 또한 "수술하긴 무섭지만, 수술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라고 묻는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꼭 수술을 결정해야 하거나 그렇지 않은 상황과 질환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족부족관절 질환은 운동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운동 방법과 사진만으로 부족할 수 있어 QR코드로 영상도 함께 실었다. 차분하게 이 책을 따라오다 보면 내가 겪고 있는 질환을 이해할 수 있고, 더 심한 손상을 막는 스트레칭과 운동법을 찾게 될 것이다.

인생의 답은 내 안에 있다 : 길 잃은 사람들을 위한 인생 인문학
김이섭 / 출판사 미디어숲

동서고금을 아우르는 지혜의 아포리즘
삶과 사람, 사랑에 관한 주옥같은 이야기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답이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의 속도에서 나만 뒤처진 듯 느껴지는 날이 있다. 다들 어디론가 열심히 나아가는데 나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발을 동동 굴리는 것만 같은 날도 있다. '사는 게 왜 이렇게 힘들지?' 하는 생각에 가슴이 먹먹해지는 날, 이 책을 펼쳐 보자.
오랜 기간 문학을 공부하고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대학에서 문학과 문화를 강의해 온 저자가 다양한 분야의 작품에서 가려 뽑은 이야기를 통해 인생과 세상의 이치를 전한다. 인문 고전, 역사, 철학, 심리 등 분야를 넘나들며 찾아낸 문장과 이야기, 그리고 저자의 철학이 곁들여진 글에서 어디를 펼치든 지혜의 문장을 발견할 수 있다.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세상과 인생의 이치가 담긴 이야기를 읽으며 길을 잃고 방황하던 자신을 만나기도 하고, 어디로 가야 할지 길을 찾기도 할 것이다. 때로는 지친 나에게 위안을 주고, 때로는 앞으로 나아갈 동기와 힘을 주는 짧지만 긴 여운의 글을 만나 보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