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광 / 출판사 전나무숲

척추만 잘 자극해도 병의 90%는 낫는다
선재광 / 출판사 전나무숲

척추는 인체 에너지의 컨트롤타워이자 인체의 대돌보!
척추 경혈을 수시로 자극해 척추 건강을 지키고, 각종 통증과 질병에서 벗어나자!

에너지의학과 한의학이 밝혀낸 ‘척추와 면역력’의 비밀!

이 책은 만성질환 전문의인 선재광 박사가 한의학의 전통 이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인체를 에너지(한의학에서는 '기氣') 관점으로 보는 에너지의학으로 설명한다. 더불어 척추와 면역력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인간이 가진 에너지의 능력이 얼마나 막강한지, 건강을 되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는 환자들을 진료하던 중 환자들이 아무리 건강 회복에 좋은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살아도 치유가 더딘 데에는 ‘척추’에 공통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척추'의 상태를 살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고자 이 책을 저술했다.
인체를 에너지(기)의 관점에서 봤을 때, 모든 질병의 근본 원인은 몸속 에너지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피가 더러워지고 체온이 낮아지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몸의 일부분을 자극하면 연결된 다른 부분이 활성화된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즉 척추는 혈액을 만들고 생체전기를 만들어 온몸의 에너지로 활용하고 관리하고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에, ‘척추 경혈’을 자극하면 척추와 연결된 체내 장기들의 기능이 활성화되고 막혔던 에너지 순환이 원활해져 피가 맑아지고 체온이 상승하고 면역력이 강화돼 각종 통증과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유럽 열 개의 길
이상엽 / 출판사 크루

유럽 여행 투어 가이드가 알려주는 서유럽 역사의 축
이탈리아·스위스·프랑스·영국을 연결하는 열 개의 길 톺아보기

이 책은 서유럽이라는 큰 숲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럽 여행 투어 가이드가 쉽게 설명한 것이다.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영국을 통과하는 열 개의 길로 구성돼 있으며 문명, 회복, 자유, 통일, 창조, 개척, 관용, 문화, 혁명, 진보라는 각 테마를 통해 서유럽 역사의 큰 틀을 살펴볼 수 있다.

첫 번째 길은 로마에서 시작돼 피렌체와 베네치아를 지나 밀라노까지 이어진다. 또한, 루체른과 인터라켄을 거쳐 제네바까지 연결된다. 나아가 베르사유에서 파리에 다다르며, 길의 마지막은 런던에서 끝이 난다. 이처럼 유럽은 살아 숨 쉬는 유기체로써, 열 개의 길은 중간에 끊어지지 않고 하나로 연결돼 과거와 현재를 잇는 거대한 역사의 축을 이룬다.

이 책을 통해 서유럽을 간접적으로 여행해보는 것은 물론, 지금의 서유럽이 있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