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신동진 회장

● 의료기기협회보 축사

 "선진유통구조 확립 지원해, 산업 100년 위한 중추적 역할 담당"

▲ 신 동 진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장 

국민의 보건 향상과 의료기기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기기협회보'의 창간 200호 발간을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해왔고, 그 안에서 '의료기기협회보'는 의료기기 정보를 소통시키는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해 왔습니다. 200호가 발간되기까지 노력해 주신 협회 및 회보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의료기기산업은 낙후된 산업에서 이제 한국경제를 견인하는 선도적 산업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경제성장이 3~4%일때 의료기기산업은 7~13% 성장을 하면서 부가가치를 창출했습니다.

그러면서 제조업자, 수출 및 수입업자 그리고 유통업자에게도 일자리 증가는 물론 소득증가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산업성장을 하면서 의료기기산업의 성장기반 구축, 제도 및 정책개선, 규제완화 및 공정질서를 마련하면서 주목받는 분야의 앞서가는 선도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성공스토리의 역사를 만들어 내신 분들이 바로 의료기기 현장에서 열심히 해주셨던 분들, 협회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 또 언론 및 정보의 플랫폼 역할을 위해 협회보를 만들어 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20년, 30년 계속해서 도약 및 성숙단계로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 주시리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지금 전대미문의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런 난국에 직면해 있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진정될지도 불투명하기만 합니다. 모두가 어렵습니다. 특히, 아프거나 불편하신분들에게 의료기기는 아주 중요합니다.

의료기기산업 종사자인 우리 모두가 올바른 의료기기의 사용, 정보제공, 홍보 등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서서 국민보건의료 증진에 앞장서도록 합시다.

그러한 선봉에서 ‘의료기기협회보’가 의료기기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100년을 향한 의료기기산업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다시 한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의료기기협회보’ 200호 발간을 축하드리면서 관계자분 모두가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