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 정지태 회장

● 의료기기협회보 축사

"균형 잡힌 시각으로 산업 발전 방향 제시"

▲ 정 지 태
대한의학회 회장 

대한민국 190개 의학전문학술단체의 모임인 대한의학회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끊임없는 발전을 기원하며, 월간 정기회보 2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1세기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국가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의료기기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선도하고 있는 귀 협회는 대한민국 보건의료기술 발전과 함께 의료기기 산업을 진흥시키고 전 세계 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애써왔습니다.

특히 2005년 1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올해 17주년을 맞이한 의료기기협회보는 회원사들의 권익 보호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의료기기 연구개발의 중요성을 알려왔습니다. 의료계의 굵직한 현안들에 대해서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다뤄온 협회보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 제200호 발간에 이르렀습니다.

대한의학회도 의료기기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를 담당하는 부회장과 정책이사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걸어온 길이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같은 공익적 가치 실현이라는 점에서 의학회는 협회와 동반성장하는 길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의료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제품 개발과 관련 연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의료기기협회보의 200호 발간을 축하드리며 꾸준한 발전과 도약을 통해 국내에만 머무는 협회보가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하는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