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

● 의료기기협회보 축사

"협회보는 의료기기산업의 보고(寶庫)"

▲ 한 광 협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원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협회보의 200번째 발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미래성장의 새 동력이자 국가 산업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의료기기산업을 위한 정책 변화와 첨단 기술의 개발, 국내 의료기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회의 끊임없는 고민과 각고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의료기기협회보 또한 협회의 부단한 노력 중 하나로, 의료기기에 관한 광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온 지식의 보고(寶庫)입니다.

협회보는 의료기기산업에 대하여 다각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시장의 변화를 미리 읽고, 최신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수많은 전문가들을 통해 다양한 견해를 전해 왔습니다.

협회보의 역할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료계-산업계-정부를 대상으로 의료기기산업에 관한 소통을 이끌어 왔으며, 이를 토대로 혁신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의료기기산업의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 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최근에는 감염병 위기 상황 속에서 국내 의료기기의 앞선 기술이 전 세계에 소개되며 국내 안팎으로 관심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디지털헬스케어와 의료로봇 등 첨단기술로 인하여 보건의료의 변화 앞에 의료기기산업의 독보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협회보를 통하여 이러한 기회가 산업계의 또 다른 도전이자 발전 가능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의료기술평가 전문 연구기관으로 의료기기산업계와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긍정적 상호 발전을 위하여 협회와의 협력관계에 더욱 힘을 보태고,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함께 노력해 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협회보 200호 발행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