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서 상장상·금 수여, 대상 및 최우수상 등 15개 작품 선정
- 大賞 '허선아'씨, 의료 소외계층에 상금 기부 의사 밝혀 '박수 세례'
- 유철욱 회장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은 국민 건강 지키는 첫 걸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유철욱)는 지난 28일 열린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슬기로운 의료기기 안전사용 홍보콘텐츠 공모전' 대상(大賞)을 차지한 허선아 씨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식약처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슬기로운 의료기기 안전사용, 우리 가족 모두 행복'을 주제로 국민에게 안전한 의료기기 사용을 장려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3월 15일~4월 30일까지 열린 공모전에는 동영상과 그래픽 부문에 총 75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창의성, 명확성, 충실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참가작을 평가해 15개(3개팀, 12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 최고상인 대상(大賞)은 '올바른 혈압계 사용'을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집으로 국민 누구나 알기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허선아 씨(메디칼파크)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최우수상(부문별 1명), 우수상(부문별 1명), 장려상(부문별 5명)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의 영광을 안은 허선아 씨는 수상소감에서 "상금을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공모전 취지처럼 슬기롭고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기부 의지를 피력해 큰 박수를 받았다.

협회 유철욱 회장은 "공모전을 통해 의료기기 안전사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것 같아 기쁘다"며 "의료기기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의료기기 안전사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민 건강을 지키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간행물로 제작해 식약처 누리집 및 SNS(페이스북, 블로그 등)를 통해 의료기기안전사용 홍보캠페인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림 처장(왼쪽 두 번째)과 대상 수상자 허선아씨(왼쪽 세번째)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림 처장(왼쪽 두번째)과 대상 수상자 허선아씨(왼쪽 세번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 (오른쪽)과 대상 수상자 허선아 씨
공모전 수상자 명단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