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킨텍스 2전시장서 교육

국내 의료기기산업 종사자 및 진출에 관심 있는 타 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의료기기산업에 대한 개론적 이해와 최신 현안들을 공유하는 교육 과정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은 오는 30일(금) 바이오&메디컬 코리아 2014 행사 기간 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의료기기산업 입문과정’을 개최한다. 총 8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의료기기산업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들이 교육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차세대 신수종사업으로 각광받는 의료기기산업에 대해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진이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의 정부 관계자와 의료기기산업에서 경험이 많은 실무진, 전문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돼 산·학·관 전문가들의 의료기기산업 주요 현안과 생생한 현장 맞춤형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의료기기산업의 기본 이해 및 시장 동향 △의료기기 보험급여 제도 및 동향 △ 국내 의료기기 임상시험 프로세스 및 동향 △ 국내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와 심사동향 △최근 의료기기산업에 필요한 법률 준수 사항 △종합병원의 구매 프로세스 등 의료기기산업의 A부터 Z까지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센터 관계자는“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기본적인 내용을 인식하고 최신 현안들을 공유하여 타 산업 관계자 또는 창업하고자 하는 분들이 의료기기산업 진입하는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생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또는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http://medicaldevice.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