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와 사와코,오쓰카 노부오 지음 구노리 야스히코,손효선,최효옥 옮김/건강미디어협동조합

돌보는 힘 : 아가와 사와코의 간병 입문
아가와 사와코,오쓰카 노부오 지음 / 건강미디어협동조합

아가와 사와코의 간병 입문 

우리는 과연 ‘치매’를 얼마나 정확히 이해하고 있을까요. 보통은 기억하고 있는 정보와 대조하며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판단하는데 반해, 치매는 기억의 장애로 말미암아 자기에게 들어온 새로운 정보를 제대로 처리할 수 없게 되어 과거의 기억에 뜻대로 접근하지 못하거나 바로바로 연결이 안 되는 상태라지요. 그러니 치매 환자가 정보처리를 잘 못하는 것은 비난받을 일도, 타박하거나 충고를 해서 해결될 문제도, 반복학습으로 고쳐질 일도 아닌데, 막상 간병하거나 돌보는 입장이 되면 답답하고 짜증이 나고 화나기 일쑤입니다.

이걸 미리 알았더라면, 그렇게 답답해하며 짜증내지 않았을 텐데... 하는 분들 많습니다. 이 책의 역자는 간경화와 치매를 앓다가 어느 봄날 소풍을 끝내고 돌아가신 아버지가 화장실 거울에 비친 당신 모습을 보며 “탤런트 000가 왜 매일 우리 집에서 사느냐고, 거울에 비친 거실 모습을 보고는 앞집에서 우리 집을 다 들여다보고 있는데 왜 그대로 두느냐”고 호통치실 때마다,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며 핀잔주었던 것이 내내 죄송할 뿐입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간병하는 방법을, 돌보는 자세를 미리 좀 알았더라면....

『돌보는 힘_아가와 사와코의 간병 입문』은 그러한 간병과 돌봄에 등대가 되어줄 따뜻한 실용서입니다. 94세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간병했으며 치매를 앓는 어머니를 돌보는 등 간병 체험이 풍부한 에세이스트, 베스트셀러 작가, 다양한 저명인사 인터뷰어인 아가와 사와코와, 1만 명 이상의 임종을 지켜본 고령자 의료의 일인자인 의사 오쓰카 노부오 선생과의 대담으로, 아가와의 밝고 절묘한 인터뷰가 오쓰가 선생의 귀중한 조언을 이끌어내면서 ‘아가와 식’ 간병과 돌봄을 제시해 줍니다.

언제 나에게 닥쳐올지 모를 간병. 자신이 부모님을 간병하게 될 수도 있고, 내 자신이 간병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돌보는 힘_아가와 사와코의 간병 입문』은 지금 간병으로 힘들어하는 분에게는 ‘간병 본연의 자세’를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간병을 해야 할 분들에게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해 줍니다. 이상적인 간병 방법, 이상적인 노후를 보내기 위한 힌트가 녹아 있습니다. 고령화가 시시각각 진행되고 있는 이 시대에 살면서 가족 간병을 피할 수 없는 우리 모두를 위한 입문서인 셈입니다.

대화 곳곳에 있는 소소한 웃음 요소가 정신적인 부담을 최소화하며 가족을 간병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는 유쾌하고 친절한 책, 이미 가족 간병을 경험하셨거나 지금 간병하며 돌보는 분께는 위로를, 예비 간병인이나 노후 생활에 두려움을 품고 계시는 분께도 지혜를 나눠줄 책입니다.

평생 부자로 사는 주식투자 : 대한민국 최상위 슈퍼개미의 주식투자론
남석관 지음 / 모루

KOSPI 3,000 포인트 시대를 대비한 최고의 주식투자론!
누구나 경제적 독립을 이루고 부자가 되는 주식투자 이야기!

주식투자 고수의 조언을 귀담아 들어야 하는 이유

2020년부터 불어 닥친 주식투자 열풍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요원할 것 같았던 KOSPI 3,000p 도달과 주식계좌 수 3,700만 시대를 열었다. 이런 와중에 일명 ‘주린이’라 불리는 수많은 초보 투자자들의 주식시장 진입도 무척 반가운 소식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우려와 걱정이 앞선다. 주식투자에 앞서 투자자들이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 많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독보적인 전업투자 고수 중 한 사람인 남석관 저자는 이 시대의 투자자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것일까?

이 책은 20년간 전업투자자로 살며 단 한 해도 잃지 않고 전무후무한 수익률을 거둔 ‘전업투자의 전설, 슈퍼개미’ 남석관의 〈주식투자론〉이다. 20년 전, 저자는 종자돈 1,000만 원으로 시작한 주식투자로 수천 배 자산을 일구어 부자 반열에 올랐다. 이른바 슈퍼개미라고 불리는 저자의 ‘수익을 내는 주식투자 노하우’를 통해 우리의 주식투자 습관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저자는 이제 막 주식에 입문한 초보 투자자들뿐 아니라, 다년간의 주식투자 경험이 있더라도 변변한 수익을 못 내는 분들을 위하여 자신의 ‘주식투자 성공 비결’을 깊이 있으면서도 쉽게 정리하여 공개한다.

수십 만 구독자 수의 몇몇 유튜브 채널이 소개하는 주식 이야기 또는 자타칭 주식 전문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조언과 추천도 투자에 참고할 수 있지만, 결국 주식투자의 목적과 결과는 수익을 내는 것에 있다. 우리나라에서 저자만큼 전대미문의 경이로운 수익을 거둔 전업 주식투자자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주식투자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저자가 말하는 ‘수익을 내는 주식투자 이야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저자는 ‘내가 그랬던 것처럼 누구나 주식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힘주어 강조한다. 단, 몇 가지 조건이 뒤따라야 한다.

- 뉴스에 주목하고, 시대를 이끌어가는 메가 트렌드에 주목하라!
- 기술적 분석, 재무제표보다 한결 더 중요한 투자원칙을 갖추어라!
- 두 가지 이상의 수익 나는 모형을 반복적으로 실천해 루틴화하라!
- 시장이 아닌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투자자가 되어라!

이제, 전업투자 20년간 해마다 기적에 가까운 수익을 거두며 깨우친 슈퍼개미의 성공 비결을 독자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고의 전업투자자가 밝히는 성공하는 주식투자 노하우를 여러분의 투자에 실천. 적용하기를 바란다. 물론 무턱대도 쉽지 않지만,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은 것이 주식투자다. 결국 모르니까 어렵고 알면 쉬운 게 주식투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