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D위원회 보험소위원회 주최, 회원사를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마련

11월 18일 온라인으로 실시, 교육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이경국) 체외진단제품(IVD)위원회(위원장‧백승한)가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 회원사를 대상으로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건강보험 입문 및 보험정책 교육’을 오는 11월 18일(수)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협회 IVD위원회는 체외진단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원사 의견을 수렴해 합리적인 정책 제안 및 규제 기반 마련에 앞장서는 전문위원회로, 법규소위원회와 보험소위원회로 구성됐다.

보험소위원회는 선진입후평가 분과, 신포괄수가 분과, 가치평가 분과위원회를 두고 26개사 5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체외진단제품에 대한 의료보험제도 연구 및 조사, 체외진단제품의 보험 적용에 관한 사항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IVD위원회 보험소위원회 운영위원들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해 체외진단의료기기 업계 맞춤형 건강보험 제도 및 보험정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관련 정보가 필요한 회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 주요내용은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건강보험제도의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급여등재에 대한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 △체외진단의료기기 관련 보험정책 동향 등이다.

교육 신청은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10월 19일(월)부터 11월 6일(금)까지 3주간 협회 교육 홈페이지(http://edu.kmdia.or.kr)를 통해 선착순(100명)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기획팀 (070-7725-1911, hmkwon@kmdi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협회는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의 교육에 대한 업계 수요가 많다”며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제고를 위해 내년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의 건강보험 및 보험정책 교육 프로그램을 정식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